퍼스널 아이웨어 스타트업 ‘브리즘’이 54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사인 서울대기술지주가 주도했으며 산업은행,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브리즘은 3D(3차원)프린팅, 3D스캐닝, AI(인공지능)스타일 추천 등 혁신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안경을 제작한다. 2017년 설립 초기부터 100% 예약제 시스템을 통해 전문 안경사와 고객 간의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 총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브리즘은 이번 투자를 통해 주요 고객인 3050 남성에서 성장기 청소년과 노안 인구로 타겟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관련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를 위해 3D 프린터를 신규 도입하고, 수요 증대에 대비한 생산시설도 확충했다.
미국 시장 공략도 가속화한다. 올해 초 뉴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연내 미국에 안테나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는 “브리즘은 오랫동안 혁신의 사각지대였던 한국 안경산업에서 3D기술을 안경에 접목해 퍼스널 아이웨어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했다.
브리즘 박형진 대표는 “안경 시장은 국내 2조7000억원, 전 세계 183조원에 달하는 큰 시장이지만 단일화된 사이즈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3D 스캔한 데이터로 맞춤형 안경을 만드는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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