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세계적인 가수 샘 스미스이 닮은꼴 황제성에게 직접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오는 2월 1일 SBS 라디오 프로그램 ‘황제파워’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황제성의 샘 스미스 패러디 영상에 대한 샘 스미스의 감사 메시지가 공개된다.
지난해 9월 샘 스미스는 불륜남을 고발하는 내용의 신곡 ‘언홀리(Unholy)’를 발표, 파격적인 뮤직비디오까지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뮤직비디오 댓글에서 “황제성 씨 노래 잘하시네요”, “황제성인 줄 알았다”, “황제성이 노래하는 줄” 등 한국 팬들은 평소 샘 스미스와 닮은 꼴로 알려져 있던 황제성을 언급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황제성과 샘 스미스를 구별하지 못하겠다는 엉뚱한 댓글은 하나의 ‘밈’처럼 인터넷상에서 번져갔고 이에 황제성은 지난달 ‘언홀리(Unholy)’ 뮤직비디오 커버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며 팬들에 화답했다. 뮤직비디오 속 황제성은 샘 스미스와 똑같은 분장과 의상을 한 채 특유의 매혹적인 표정으로 누가 진짜 샘 스미스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만큼 엄청난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특히 커버영상은 누적 조회 수 2000만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에 샘 스미스 측이 먼저 황제성이 진행하는 ‘황제파워’ 제작진에게 감사 영상 메시지를 보내온 것.
황제성은 “솔직히 처음 제작진이 샘 스미스 측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장난치는 줄 알았다”라며 “내 영상을 보고 샘 스미스가 응답해 줘서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샘 스미스의 ‘언홀리(Unholy)’는 지난 1월 27일 발매된 그의 정규 4집 앨범 ‘글로리아(Gloria)’의 리드 싱글로, 웅장하면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뮤직비디오로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발매 4주 만에 빌보드 1위를 차지했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SBS ‘황제파워’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