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의 개발사인 에이비일팔공은 에어브릿지가 ‘구글 앱 어트리뷰션 파트너(AAP)’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광고주 지원을 다각화하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방침이다.
구글 AAP 프로그램은 광고주가 구글의 모바일 광고 상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해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뜻한다. 광고주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마케팅 캠페인 성과 측정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골라 선정한다.
에어브릿지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구글과의 연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쉽고 간단하게 마케팅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다. 또 구글 광고의 최신 기능을 선제적으로 도입할 수 있어 광고주의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이번 구글 공식 파트너사 선정은 강력한 마케팅 성과 분석과 더불어 모바일 사용자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 구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광고주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마케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2015년 설립된 마케팅 분석 기업이다. 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 마케팅 자동화 및 고객 인게이지먼트 솔루션 ‘브레이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