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상품에 특화된 ‘무신사 어스’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 출시되는 무신사 어스는 환경 오염을 줄이는 소재를 사용하거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전문관이다.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브랜드 스토리, 상품 제작 과정, 인터뷰 등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업사이클 ▲비건 ▲동물 복지 ▲사회 기여 등 총 다섯 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안한다. 개선된 소재를 선택해 환경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대표적인 입점 브랜드로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하는 ‘플리츠마마’,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지속 가능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 전체 컬렉션의 97%를 재활용 소재로 제작하는 덴마크 브랜드 ‘비스크(HVISK)’, 현수막과 폐타이어 튜브를 재활용한 패션잡화 아이템을 전개하는 ‘누깍’ 등이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와 함께 ‘나와 지구를 위한 새로운 멋’을 제안한다”면서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더 많은 고객이 가치 소비를 경험할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