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성민주 기자]아이브(IVE)의 히트곡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타임지가 꼽은 올해의 최고 K팝으로 꼽혔다.
미국 시사 전문지 타임(TIME)이 지난 13일(현지시간) 발표한 ‘2022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 중 ‘베스트 K-팝 노래’ 부문에 아이브 ‘러브 다이브’가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러브 다이브’에 대해 “유진이 ‘네가 참 궁금해’라고 노래를 시작하지만, ‘러브 다이브’로 우리의 관심을 자극하는 것은 아이브다. 일렉트로 팝 트랙의 첫 순간부터 이서의 섬세한 보컬은 아이브의 풍부한 목소리가 몽환적이며 미끄러지듯이 우리를 더욱 매혹한다. 아이브는 ‘탐험’을 환영하는 신비한 매력에 대해 노래하고, 이 노래를 듣는 사람이 아이브의 더 많은 매력에 뛰어들 준비를 하게 한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러브 다이브’가 타임지에서 호평을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아이브는 지난 6월 타임이 꼽은 ‘2022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에서 ‘러브 다이브’로 ‘베스트 K-팝 노래’ 부문은 물론이고 ‘베스트 K-팝 앨범’ 부문에도 선정됐다.
당시 타임지는 “중독적인 ‘일레븐(ELEVEN)’으로 데뷔해 ‘러브 다이브’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단순하게 ‘원 히트 원더(one-hit wonder)’가 아님을 증명했다”며 “아이브가 사랑의 감정에 빠져들 것을 노래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들의 치명적인 목소리에 잠길 수밖에 없다. 두 번째 후렴구 직전 침묵의 비트가 더해진 디테일과 래퍼 레이의 ‘넌 내게로, 넌 내게로’라는 파격적인 대사 전달이 더 매력적인 곡이다”라고 ‘러브 다이브’에 대해 호평했다.
아이브는 그 음악성과 영향력을 증명이라도 하듯 올 연말 총 3개의 대상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대세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MMA 2022’에서 ‘올해의 베스트송’을, ‘2022 MAMA AWARDS’에서 ‘올해의 노래’를,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서 ‘올해의 노래’를 수상했다.
한편 아이브 멤버들은 남은 연말에도 ‘열일’할 예정이다. 16일 오후 8시 30분에는 KBS 2TV ‘2022 KBS 가요대축제’에 장원영이 MC로 나서며, 오는 24일에는 안유진이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22 SBS 가요대전’의 MC를 맡는다. 또 오는 31일 완전체로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성민주 기자 smj@tvreport.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