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키키(KiiiKiii)가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이날 발표한 2025년 3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키키가 브랜드평판지수 159만 2255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하츠투하츠가 2위, 베이비몬스터가 3위를 차지했다. 보이넥스트도어와 투어스는 각각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지표로, 브랜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소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출된다.

이번 분석에서 키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 5714, 미디어지수 46만 4591, 소통지수 51만 7359, 커뮤니티지수 33만 4590을 기록했다. 이는 팬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미디어 노출 빈도가 높은 점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3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키키가 1위를 차지했다”며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19만 7575개와 비교했을 때 28.11% 증가한 1562만 5750개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브랜드 소비는 36.76% 상승했고, 브랜드 이슈는 36.19% 증가했다. 또한 브랜드 소통은 17.87%, 브랜드 확산은 30.22% 늘어나며 신인 아이돌 그룹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키키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데뷔하다’, ‘자유롭다’, ‘힙하다’ 등의 키워드가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데뷔송’, ‘젠지미’가 상위에 올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이 84.91%로 나타나 대중의 긍정적인 반응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번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3년 이후 데뷔한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분석 기간은 지난달 3일부터 이달 3일까지였으며, 해당 기간 동안 총 1562만 5750개의 빅데이터가 추출돼 브랜드 소비, 이슈, 소통, 확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2025년 3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키키, 하츠투하츠, 베이비몬스터, 보이넥스트도어, 투어스, 키스오브라이프,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QWER, 미야오, 트리플에스, 이즈나, 리센느, 아일릿, 킥플립, 유니스, 호라이즌, 이븐, 아르테미스, 캣츠아이, 메이딘, 나우어데이즈, 판타지보이즈, 올아워즈, 수피아, 루네이트, 에이원, 지니어스, 더윈드, 파우 순으로 집계됐다.
- 10회 만에 19.3% 시청률 찍더니… 조만간 20% 벽 뚫을 것 같다고 난리 난 한국 드라마
- 고객 통장에 11경8500조원 송금해 ‘발칵’ 뒤집혔다…아찔한 실수 저지른 은행
- 메가박스 단독 개봉 멜로 영화, 빠른 흥행 속도… 기록 경신에 관심
- 이재명 “한국 엔비디아 지분, 국민과 나누자”…이준석 “반기업·반시장적 인물임을 재입증”
- 오늘(3일) 새벽 구미 공장서 큰불… 초진 후 잔불 정리 중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