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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경영 능력, 재무건전성을 기반으로 국내 타이어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가능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등 첨단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BMW ‘M5’ 및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쿠페’ 등 고성능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50여 개 브랜드 280여 개 차종에 제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유럽 주요 시험기관과 자동차 전문지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대표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등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속가능 원료 개발 및 친환경 타이어 생산 등을 통해 산업의 지속가능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 및 ‘아시아·태평양 환경선도기업 2024’에 선정됐다. 또한, 지난해 1만 2천 시간에 달하는 임직원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지원 사업을 통해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디지털 혁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버추얼 컴파운드 디자인 시스템’, ‘타이어 패턴 디자인 AI 모델’ 등 R&D 과정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협력하여 기술 도입 사례를 발표하는 등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1,000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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