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25~27일(현지시각)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해 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가 주최하는 국제 건축 전시회 ‘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이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출격하며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LG전자의 역대 최대 규모(1282㎡) 전시 공간에서 B2B 시장을 겨냥한 ‘토털 공간 솔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전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IBS 2025’에서는 다양한 생활 환경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을 소개한다. ‘IBS 2025’는 미국 최대 규모의 국제 건축 전시회로, 주택 건축 및 건설, 인테리어 등 업계 관계자들이 모이는 자리다.
LG전자는 260㎡ 규모의 부스에서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외에도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도 선보인다.

‘KBIS 2025’에는 1022m² 규모의 전시 부스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 신규 라인업과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리브랜딩 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리대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체형 후드’와 ‘히든 인덕션’을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 콘셉트의 제품이 전시된다. 또 상판 어디에나 냄비, 프라이팬 등 인덕션 용기를 놓아도 요리가 되는 올프리 인덕션과 위에는 인덕션, 아래는 오븐이 위치한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첫 선을 보인다. 해당 제품은 ‘고메 AI’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LG 씽큐 앱으로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와 AI DD모터를 탑재한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도 선보인다. AI DD모터는 AI가 옷감의 종류와 무게를 분석하여 더욱 섬세한 움직임을 구현하도록 해 옷감 수축도 줄여준다.
또 새로운 힌지(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높인 ‘핏 앤 맥스’ 냉장고도 전시한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500원짜리 동전 2개 두께인 4㎜의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 이동이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