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는 범죄 스릴러 ‘단죄’와 미스터리 멜로 복수극 ‘리버스’를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한다. 청춘 로맨틱 코미디 ‘찌질의 역사’ 또한 내일(26일) 공개하며 상반기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오는 5월 공개되는 ‘단죄(극본 김단비, 연출 최형준, 제작 타이거스튜디오)’는 피싱 사기로 부모를 잃은 무명 배우가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해 거대 보이스피싱 조직에 잠입한 뒤 그들을 일망타진 해나가는 복수극이자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이주영, iKON 구준회, 지승현이 출연한다.
이어 8월에는 미스터리 멜로 복수극 ‘리버스’가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된다. ‘리버스(각본, 감독 임건중, 제작 ㈜아웃런브라더스픽처스)’는 의문의 사고로 기억을 잃은 주인공 묘진과 그녀를 곁에서 헌신적으로 돌보는 약혼자이자 촉망받는 건축가 준호가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캐스팅에는 배우 서지혜, 고수, 김재경, 임원희, 윤제문, 심형탁, 구성환 등이 출연을 확정 지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유쾌하고 가볍게 볼 수 있는 20대 청춘 코미디 드라마도 내일(26일) 공개된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찌질의 역사(극본 김풍, 연출 김성훈, 제작 HB엔터테인먼트)’는 스무 살 네 명의 소년들이 사랑과 이별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그린 청춘 성장 코미디 드라마로, 웹툰을 집필한 김풍 작가가 이번 드라마 집필에도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배우 조병규, 려운, 정재광, 정용주, 방민아 등이 출연해 웹툰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서바이벌, 연애 등 다양한 오리지널 예능을 선보였던 웨이브가 이번 상반기에는 오리지널 리얼리티 예능 두 작품을 공개한다. 먼저 SM엔터테인먼트에서 4년 만에 공개되는 새로운 걸그룹 ‘하츠투하츠’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리얼리티 예능이 오는 3월 26일 웨이브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다. ‘Chat Hearts2Hearts(챗 하츠투하츠)’는 인공지능 AI 방식을 차용하여 ‘하츠투하츠’에 관한 모든 것을 대답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국내 최초 남자들의 연애 리얼리티 ‘남의 연애’ 시리즈에 이어 이번엔 여자들의 연애 리얼리티 ‘너의 연애’가 웨이브를 통해 오는 4월 독점 공개된다. 이번 시즌 역시 매력적인 다수의 여자 솔로 출연자들을 통해 진정성 있는 연애 리얼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국판 느와르 범죄 액션 ‘갱스 오브 런던 시즌3’와 팬암 항공 103편 폭파 사건을 다룬 ‘로커비’가 상반기 웨이브를 통해 국내 최초 공개된다. 먼저 ‘갱스 오브 런던’ 시리즈는 런던을 지배하려는 범죄 조직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국 드라마로, 웨이브에서 시즌1부터 국내 최초 공개되며 많은 시청층을 확보한 바 있다. 이번 시즌에는 김홍선 영화감독이 아시아 감독 최초로 연출을 맡았고, 임주환, 신승환 배우가 출연해 오픈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커비’는 세계 항공 참사 중 하나인 팬암 항공 103편 폭파 사건을 다룬 작품이다. 콜린퍼스가 사건으로 딸을 잃은 짐 스와이어 역을 맡아 딸의 죽음의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서는 과정을 그렸다.
감칠맛을 내는 대표적인 양념 ‘피시소스’의 유래와 전파부터 동서양 문화 교류의 비밀까지 파헤치는 미식사 다큐멘터리 ‘풍미로그: Fish sauce’는 3월 공개된다. 눈과 미각을 충족시키는 볼거리뿐만 아니라 피시소스를 통해 세계사를 들여다보는 인문학적 탐구를 동시에 담아냈다. 웹툰 작가 겸 방송인이자 요리인 김풍이 출연해 동서양의 피시소스에 대해 찾아 떠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