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가 혹사 우려를 받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19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셀틱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원정 1차전에서 2-1 승리를 거둔 가운데 2차전 홈경기 무승부와 함께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셀틱과의 선제골 실점 장면이 비난 받았다. 바이에른 뮌헨은 셀틱과의 맞대결에서 후반 17분 선제골을 실점했다. 셀틱의 속공 상황에서 셀틱 공격수 이다가 팀 동료 마에다를 향해 전방으로 패스한 볼을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스타니시치가 가로채 후방으로 달려든 김민재를 향해 패스했지만 김민재에게 볼이 전달되지 못했고 볼은 바이에른 뮌헨 진영 한복판으로 흘렀다. 게레이로가 볼을 향해 달려들며 마에다와 경합을 펼쳤지만 마에다가 볼을 차지해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으로 볼을 전달했다. 김민재가 셀틱 공격수 쾬과 볼을 경합하는 과정에서 태클을 시도했지만 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결국 볼을 차지한 쾬이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에서 왼발 슈팅으로 바이에른 뮌헨 골망을 흔들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센터백 듀오로 나서 수비진을 이끌었지만 셀틱전 실점 장면이 비난받았다.
독일 매체 스포르트는 ‘바이에른 뮌헨 수비는 믿기 어려운 골을 허용하며 창피를 당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셀틱전 실점은 믿기 어려운 수준이었다. 셀틱의 롱볼 하나로 바이에른 뮌헨 수비 라인이 잇단 실수를 범했다. 이 사건은 우파메카노가 자신의 포지션에서 벗어난 것에서 시작됐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 라인은 완전히 엉망진창이었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스타니시치는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지만 김민재를 지나치는 빈공간으로 패스했다. 스타니시치의 패스는 게레이로에게 전달될 수 있었지만 게레이로는 볼을 차지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독일 매체 원풋볼은 21일 ‘김민재는 콤파니 감독의 바이에른 뮌헨에서 선발 명단에서 잠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김민재는 아킬레스건에 심한 통증을 겪고 있다. 김민재는 지난해 10월 열린 프랑크푸르트전 이후 반 시즌 넘게 통증을 겪고 있다. 통증이 김민재의 경기력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고 전했다. 이어 ‘김민재는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선발 명단에서 잠시 제외할 것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콤파니 감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수를 왜 출전시켰나’라며 ‘콤파니 감독이 김민재의 불편함을 몰랐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콤파니 감독도 김민재가 겪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많이 본 뉴스
- “자녀 의대 뒷바라지” 박지윤, “토요일도 엉덩이 붙일새가 없어”
- ‘김혜성 결장’ 다저스, 2루에 에드먼 기용→로버츠 복안 엿보여…경쟁자 로하스·테일러 멀티 히트
- “1983” 서울의 역사vs”수카바티 안양”…역사적인 첫 대결, ‘카드섹션’과 ‘응원 설전’으로 경기장 후끈! [MD상암]
- “마음 아프고 속상해” 김혜성이 걱정했던 LAD 특급유망주…’170km’ 타구 맞고도 “곧 투구 재개할 수 있어” 자신
- ‘견미리 딸’ 이유비, 힙한 패션도 청순해…여리여리 몸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