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학습공동체가 24학년도 2학기 창의학습공동체 모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창의학습공동체는 동일한 학습 주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일정 기간 동안 함께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24학년 2학기에는 다양한 학습공동체 모임이 운영됐다.
그중 소프트웨어공학과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학습모임이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금 40만원을 받았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학습모임은 재학생들이 체계적으로 국가기술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핵심 요약 정리, 기출문제 경향 분석 및 풀이, 학과 교수진의 전략 컨설팅, 자격증 취득 전문가 특강 등을 제공하며 높은 학습 성과를 거뒀다.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25학년도 1학기에도 다양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학습공동체 모임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SW테스트전문가(CSTS), 정보처리기사, AWS, 오라클, 데이터준분석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 정보통신기사 등 다양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학과에서 제공하는 교과과정을 이수하면 민간자격증 6종과 수료증 6종을 취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관계자는 “이번 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인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학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 1월 27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과 재학생 약 87%가 국가장학금 혜택을 수여받아 학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소프트웨어공학과 신·편입생 모집에는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