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티웨이항공 “새로운 변화 함께할 B777 기종 경력직 기장·부기장 채용”
티웨이항공은 보잉 777 기종(이하 B777) 경력직 운항승무원 채용을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의 이번 경력직 운항승무원 채용 대상은 B777 한정자격 소지자로, 경력직 기장 및 부기장을 모집한다. 채용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이뤄지며, 12일부터 오는 20일 오후 3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경력직 기장의 경우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과 국내 유효한 항공 무선통신사 자격증 소지자로 운송용 항공기 ‘기장비행경력’ 500시간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항공신체검사증명 및 항공영어구술능력을 응시 자격으로 한다.
경력직 부기장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과 국내 유효한 항공 무선통신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운송용 항공기 비행시간 총 1,000시간 이상을 충족하며 국내·외 항공사 부기장 근무 경험이 있는 자로 항공신체검사증명 및 항공영어구술능력을 응시 자격으로 한다.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응시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1차·2차 면접 후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입사 예정일은 4월 중순 예정으로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응시자격과 전형 일정, 전형 단계별 결과 발표는 티웨이항공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은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열정적인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티웨이항공과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의 여정을 함께할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진에어, 2025년 상반기 진마켓 17일부터 개시… 국제선 36개·국내선 6개 노선
진에어는 2025년 상반기 진마켓개시를 앞두고 12일 티저 페이지를 선 공개했다. 진마켓은 상·하반기 각각 1번씩 운영하는 특가 행사로, 진에어의 대표적인 할인 프로모션이다.
진에어는 오는 17일부터 국제선 36개, 국내선 6개 등 42개 노선 대상으로 본 행사를 진행한다. 티켓 오픈 시점은 지역별로 다르게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17일 오전 10시 △한국발 동남아 및 괌 노선을 오픈하고,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한국 및 해외발 동북아 노선 △국내선 항공편 진마켓 티켓 판매를 개시한다. 최대 할인율은 96%에 달해 국내선의 경우 편도 총액 1만원대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탑승 기간은 3월 30일부터 올해 하계 스케줄 마지막날인 10월 25일까지며, 일부 성수기 기간은 특가 운임이 제외된다.
진에어는 행사에 앞서 진마켓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고 티저 기간에만 △항공운임 △사전좌석 △수하물 등 앱 전용 할인쿠폰 5종을 지급한다. 앱 이용객은 해당 쿠폰을 미리 내려 받아 진마켓 기간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7∼20일 기간에는 2월 및 3월 출발편 대상으로 항공운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용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항공권 조회 단계에서 입력하면 된다.
진에어는 고객들의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특가 항공권에도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그대로 적용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진마켓 대상 티켓은 선착순으로 마감됨에 따라 앱 자동 로그인을 설정해 두면 보다 편리하게 접속 및 구매를 할 수 있다”며 “또한 본 행사에서 진에어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마켓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에어서울·닥터피엘 맞손, 동남아 노선 이용객 ‘여행용 샤워필터’ 선착순 무료 제공
에어서울은 국내 필터샤워기 브랜드 ‘닥터피엘’과 손잡고 동남아시아로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여행용 샤워필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최근 동남아를 찾는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여행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특히 여행지 수질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필터샤워기 브랜드 ‘닥터피엘’과 제휴를 추진했다.
이에 따라 에어서울은 동남아시아 보홀·다낭·나트랑 3개 노선을 예약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에어서울과 닥터피엘이 함께 제작한 ‘여행용 샤워필터’를 제공한다. 여행용 샤워필터는 에어서울이 취항하는 전 노선의 대표 관광지를 모티브로 패키징돼 제공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에어서울 탑승객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을 도와줄 제휴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번 제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확인 후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인 ‘에어서울 기프트#’을 통해서도 닥터피엘과 제휴한 다양한 여행용품 판매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