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학교는 7일 대학 젬마관 강당에서 김선순 총장 등 본부 보직자와 교수, 졸업생 대표와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9회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안경광학과 김동현씨가 대표로 학사학위를, 웹툰웹소설과 이우진씨가 전문학사 학위를 받는 등 졸업생 1215명이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 치료재활과 김미향씨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김미솜씨가 각각 성요셉교육재단 이사장상과 총장상을 받는 등 120여명의 졸업생들이 각종 상을 수상했다.
이날 졸업식은 각 학과 별 졸업생 대표와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김선순 총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생 여러분은 대학에서 갈고 닦은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자신은 물론 우리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열정 가득하고 따뜻한 휴먼케어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에 적응하고 도전하며 매순간 즐기고 사랑하며 진정 원하는 일을 할 것”을 강조했다.
◆계명문화대 한국어학당,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 개최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대학 보건관 동산홀에서 한국어학당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골든벨, OX 퀴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6종의 활동과 오찬 및 교류의 시간으로 구성했으며, 10개국 104명의 외국인 유학생과 대학 국제처 교직원, 한국어학당 강사까지 참여하며 유대감을 돈독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의 사기진작과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대학에서 준비한 SONY 헤드폰, 에어프라이기 등 다양한 경품을 활동 우수상 22명, 응원상 10명에게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계명문화대 국제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성공적인 정착 지원을 돕기 위해 한글 캘리그라피,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한국어학당 누적 수료인원이 1500여 명에 달하는 등 지역 최고의 한국어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IPP사업단, ‘2024학년도 일학습병행 수기발표 및 수료식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IPP사업단은 최근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 2024학년도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기발표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2024학년도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36명 학생들이 기업현장에서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선택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수기발표 및 수료식은 일학습병행을 이수한 학생들과 ㈜튜링겐코리아, 의료법인 희원의료재단 래봄병원, 위드병원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수기발표는 일학습병행 수기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발된 3명의 학생들이 2차 심사(최종)인 현장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대상은 리봄화장품(주)에서 일학습병행을 이수한 장은지(4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사업 2차년도인 지난 2020년부터 일학습병행 참여 학습기업 중 최근 5년간 3회이상 학습근로자를 선발한 8개 학습기업을 선정하고 수료식에 참석한 ㈜튜링겐코리아, 의료법인 희원의료재단 래봄병원, 위드병원 기업 관계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공동훈련센터는 2015년부터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선정되어 IPP장기현장실습 854명, 일학습병행 29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화장품제조, 양식조리, 건설관리, 건축설계, 의료기관행정관리, 신체손해사정, SW개발, 의약품제조, 뷰티디자인 등 훈련직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