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는 이제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 얼얼한 맛과 다양한 재료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마라 요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마라를 사용한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롱샤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얼얼한 맛에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많이들 찾고 있다.
마라 맛집 중에서도 가장 힙한 분위기와 메뉴를 자랑하는 ‘벽돌해피푸드’를 소개한다.
MZ들의 최애 마라 맛집 ‘벽돌해피푸드’
힙스타들의 성지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벽돌해피푸드는 웨이팅이 상당하기에 캐치 테이블 원격 줄서기, 등록이나 브레이크 타임 끝나자마자 바로 오픈런 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게 내부의 빨간 조명의 내부 분위기와 식기류들은 마치 중국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준다.
주문하면 모든 메뉴가 빠르게 준비된다. 벽돌해피푸드의 마라샹궈는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 ‘마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우삼겹, 중국당면, 숙주, 다양한 채소와 매콤달콤한 소스는 젓가락을 계속 움직이게 한다. 무엇보다 마라 소스가 중독적이다.
대표 메뉴 사천식 돼지고기 튀김도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다. 가게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튀겨낸 돼지고기와 고추, 땅콩을 함께 볶은 요리다. 매콤한 양념에 바삭한 튀김의 조화가 최고다. 고추도 바삭하게 튀겨져 고기와 조화가 좋다.
‘마라’에 빠질 수 없는 크림새우와 연태소주
입 안이 얼얼해 중화가 필요하다면 ‘크림 새우’를 추천한다. 통통한 새우와 부드러운 소스, 양상추가 잘 어울린다. 무엇보다 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소스는 꾸덕꾸덕하고 녹진해서 매력적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새우튀김과 고소한 크림 소스는 남녀노소 좋아할 맛이다.
중식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연태 소주도 추천한다. 향긋한 파인애플 향과 알코올 향이 중식과 찰떡궁합이다. 함께 맥주를 시켜서 ‘연맥’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 매콤하고 기름진 음식을 먹다가 마시는 연태 소주와 맥주를 섞어 먹으면 입안이 깔끔해진다.
내부 공간도 화려하고 메뉴 자체의 비주얼로도 유명한 이 집은 맛은 물론 다양한 메뉴들이 모두 맛있어 후기가 좋다. 여러 사람과 함께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자. 인생샷은 물론 ‘찐’ 중국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벽돌 해피 푸드’를 추천한다.
※ 벽돌해피푸드 압구정로데오점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36 1층
※ 영업 시간 :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 오더 20:50)
※ 휴무 날짜 : 연중무휴
※ 주차 유무 : 발렛 가능
※ 기타 : 단체 이용 가능, 포장, 배달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 국간장과 진간장의 차이? ‘이것’만 기억하세요
- 배우 채정안이 매일 먹는 아침 식단… 48kg 유지 비결은?
- ‘미식가들이 선택한 도시’에서 놓치면 안 될 맛집 BEST 3
- “이렇게 씻어야 한다…” 대부분이 몰랐던 팽이버섯 손질법
- 라면·김치·냉동김밥…K푸드 수출국 순위 3위 중국, 2위 일본, 1위는 바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