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7300억원으로 1년 전보다 45% 급증했으며, 영업이익은 3442억원으로 133% 뛰었다. 당기순이익도 2723억원으로 115% 상승하며 실적을 끌어올렸다.
이 실적은 2016년 이후 8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온 결과다. 특히 해외 비중이 크게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3000억원을 넘어섰고, 영업이익률은 12%에서 20%로 급상승했다.
해외 수출 비중은 2023년 68%에서 2024년 3분기 기준 77%로 무려 10%나 급증했다. 미국과 유럽에서 불닭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수출 물량을 맞추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
삼양식품은 밀양공장을 기반으로 해외 수요에 대응하며, 현지 맞춤형 이벤트와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으로 빠르게 입지를 넓혔다.
특히 미국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이 SNS에서 화제를 모은 뒤, 월마트와 코스트코 등 주요 마켓에 빠르게 입점했다. 덴마크에서 발생한 핵불닭볶음면 리콜 사건은 불닭 브랜드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폭발시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미주, 유럽 등에서 불닭 브랜드의 입지가 더 견고해지고 있어, 해외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밀양 2공장이 준공되면 해외 매출 확대가 더 가속화될 것이다”라고도 덧붙였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후, 매 분기 성장을 이어가며 3분기 만에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도 연간 실적을 초과했다. 이 높은 성장세로 코리아 밸류업 지수 종목에 선정되며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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