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시행하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도보다 세 단계 높은 ‘나’ 등급을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기초·광역자치단체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를 종합해 ‘가’ 등급부터 ‘마’ 등급까지 5단계로 평가한다.
세부 평가 내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과 20개 지표이며, 항목별 가점과 함께 정량·정성 평가로 이뤄진다.
특히 진주시는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수립의 적합성 ▲민원 정보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국민신문고 처리 및 답변의 충실도 ▲고충민원 해결 및 처리를 위한 노력도 등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전년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시민과의 데이트’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친 기관장의 민원행정 대내외 활동 평가 및 사회적 배려대상 민원인을 위한 ‘도움벨’, ‘에나봇’, ‘큰글자 및 점자 민원편람’ 운영과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심리상담센터’,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면서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고, 친절·공정·정확·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파크골프협회장 이·취임식
진주시파크골프협회는 5일 진주시 평생학습관에서 협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협회 관계자, 99개 클럽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사, 주요 내빈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강필대 이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회원 여러분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 화합을 바탕으로 진주시파크골프협회의 위상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새롭게 협회를 이끌어갈 회장님과 임원진이 더욱 발전된 협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노민섭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진주시파크골프협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6000여 명의 회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화합과 단결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협회 운영의 혁신적인 변화를 약속하면서 “회원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협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력이 많은 스포츠로 참여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진주시는 수요 증가에 맞춰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며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체육도시 진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총 12개소 193홀의 파크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파크골프의 시발지’란 명성에 걸맞게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유지를 위한 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