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수입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BMW
1월의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가 1만5229대에 이르렀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이 수치가 전년 동월 대비 16.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전월인 12월 대비로는 35.3% 감소한 수치다. 이는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 수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분석되고 있다.
브랜드별 판매 현황
브랜드별로는 BMW가 5960대를 판매하여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벤츠가 3790대, 렉서스가 1126대, 볼보가 1033대, 포르쉐가 64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처럼 BMW가 1위를 기록한 것은 브랜드의 신차 할인 프로모션과 물량 해소가 크게 기여했다고 보인다.
수입차 연료별 판매 1위는 하이브리드
1월 수입차의 연료별 판매 비중은 하이브리드 차가 차지하는 비율이 75.8%에 달했다. 가솔린 차는 18.6%, 전기차는 4.2%, 디젤차는 1.4%를 기록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의 비중이 처음으로 70%를 넘어서면서, 수입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면, 디젤차는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다.
베스트셀링 모델 및 구매 유형
1월 판매량 중 베스트셀링 모델은 BMW 5시리즈로, 1804대가 판매되었다. 이 모델이 인기를 끈 이유로는 디자인, 성능, 연비가 우수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1438대, 렉서스 ES 632대, 벤츠 GLS 607대, BMW X5 564대가 판매되었다.
구매 유형은 개인 구매가 58.9%, 법인 구매가 41.1%를 차지했다. 지역별 개인 구매 현황을 살펴보면, 경기가 2624대(29.2%), 서울이 1849대(20.6%), 부산이 568대(6.3%)의 비중을 기록했다.
법인 구매는 부산이 2139대(34.2%), 인천이 1654대(26.4%), 경남이 1036대(16.6%)로 가장 많이 나타났다.
이번 1월 수입차 시장은 특히 하이브리드 차의 강세가 두드러졌으며, BMW의 성장이 주목받았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설 연휴와 영업일 수 부족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브랜드별 물량 해소 및 효과적인 프로모션이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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