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손세희 기자] 5인조 보이밴드 ‘원위(ONEWE)’가 오는 7일 오후 7시 진행되는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에 출연한다고 5일 밝혔다.
‘ON THE K : B’는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으로, 뮤지션들의 결성 과정 등을 스토리라인으로 엮어 선보이는 비주얼라이징 콘서트다. 원위와 함께 신예 걸그룹 ‘QWER’, K-밴드신의 대표주자 ‘루시’, 싱어송라이터 ‘윤마치’, 혼성 4인조 ‘터치드’도 참여해 차세대 K-밴드의 미래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라이브 XR 기술과 콘서트 스테이지 이펙트와 같은 신기술융합콘텐츠를 적용해 보다 화려하고 풍성하게 구성된다. 원위는 ‘룸메이트’라는 곡을 통해 데뷔 초 작업실과 추억의 물건들을 재현한 비주얼라이징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밴드 원위는 2015년 MAS 0094으로 첫 시작을 알렸다. 이후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습생 Real Life – 데뷔하겠습니다’를 거쳐 2019년 5월 13일 공식 데뷔 앨범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음악성과 꾸준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멤버는 5인으로 용훈(메인보컬), 강현(기타), 하린(드럼), 동명(보컬·키보드), 기욱(랩·베이스)이 함께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30일~12월 1일까지 양일 간은 단독 콘서트 ‘2024 O! NEW E!volution Ⅳ’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국내와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국내 주요 페스티벌로 사운드베리 씨어터, 피크 페스티벌,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까지 2024년 한 해 동안 잇달아 참석해 신흥 공연 강자의 존재감을 빛냈다.
원위가 출연하는 ‘ON THE K : B’는 2월 7일(금) 오후 7시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송출되며, 공연 실황과 시청자 리액션이 포함된 본방송은 2월 20일 오후 5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