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SM의 지난 여정을 되돌아보는 특집 방송 ‘K-POP 더 비기닝 : SMTOWN 30’ 2부가 오늘(1일) 오후 6시 20분 방송된다.
‘K-POP 더 비기닝 : SMTOWN 30’ 2부에서는 SM의 고유한 음악 ‘SMP(SM Music Performance)’에 대해 자세하게 파헤친다.
이전에는 없던 새로움을 추구했던 샤이니의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독특한 행보를 선보였던 실험적인 걸그룹 f(x), 믿고 듣는 레드벨벳의 명곡을 릴레이로 즐길 수 있다.
아이돌 세계관의 시초인 엑소, ‘무한 확장 & 무한 개방’ 세계관을 선보인 NCT의 이야기와 대중들에게 충격을 안긴 ‘쇠 맛’ 콘셉트 장인 에스파의 데뷔 일화까지 낱낱이 공개된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리얼타임 콘텐츠, 안무 연습, 커버 영상 등 멤버들의 성장사를 리얼타임으로 팬들에게 공유하는 진화된 콘셉트를 선보인 라이즈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와 ‘무한 확장’ 세계관에 마침표를 찍으며 지난 해 데뷔한 NCT WISH와 그들의 프로듀싱을 직접 맡은 보아의 특별한 관계성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90년대 길거리 캐스팅으로 시작해 현재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까지의 SM 캐스팅 시스템 역사를 들여다본다. ‘SM 캐스팅 팀은 어디에든 있다’라는 말에 걸맞게 이색 장소에서 캐스팅된 아티스트의 사례부터 에스파 카리나, 라이즈 원빈, NCT WISH 시온을 발굴해 낸 SM의 특별한 캐스팅 비법 또한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M 아티스트들이 입을 모아 감탄한 SM만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트레이닝 시스템 역시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사진=S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