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역대급 올스타 드림팀 구성!’
미국 프로농구(NBA) 올스타전에 ‘역대급’ 드림팀이 뜬다. 2024-2025 NBA 서부콘퍼런스 올스타전 선발 명단에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모두 포함됐다. 스테판 커리가 패스를 찌르고, 르브론 제임스가 덩크를 꽂는 환상적인 그림을 실제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시즌 MVP 니콜라 요키치와 올 시즌 MVP 후보로 꼽히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그리고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꼽히는 케빈 듀란트도 커리·르브론과 함께 뛴다.
NBA는 24일(이하 한국 시각) 올 시즌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발 선수들을 발표했다. 양대 콘퍼런스(서부콘퍼런스, 동부콘퍼런스) 스타팅 멤버로 나설 10명의 선수를 공개했다. 서부콘퍼런스에서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오클라호마시티 선더)를 비롯해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기츠), 케빈 듀란드(피닉스 선즈),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가 포함됐다. 동부 콘퍼런스 명단에는 제일런 브런슨(뉴욕 닉스), 도너번 미첼(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칼-앤서니 타운스(뉴욕 닉스), 제이슨 테이텀(보스턴 셀틱스), 야니스 아테토쿤보(밀워키 벅스)가 이름을 올렸다.
NBA 올스타전 선발 선수들은 투표를 종합해 결정됐다. 팬 투표 50%, 선수 투표 25%, 미디어 투표 25%씩 반영됐다. 선발 선수 5명 외에 후보 선수 7명이 31일 공개된다. 각 콘퍼런스에 가드 2명, 프런트코트 선수(센터&포워드) 3명, 추가 선수 2명이 더해진다.
이번 올스타전은 4개 팀이 진행한다. 24명의 올스타가 3개 팀으로 나뉘고, 1~2년 차 선수들이 포함되는 라이징 스타 1팀이 포함된다. 총 4팀이 토너먼트를 벌인다. 준결승전을 거쳐 결승전을 치른다. 40점을 먼저 따내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벌어진다. 올스타전은 2월 16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홈 구장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체이스 센터에서 열린다.
◆ 동부콘퍼런스 선발 선수
제일런 브런슨(뉴욕 닉스)
도너번 미첼(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칼-앤서니 타운스(뉴욕 닉스)
제이슨 테이텀(보스턴 셀틱스)
야니스 아테토쿤보(밀워키 벅스)
◆ 서부콘퍼런스 선발 선수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오클라호마시티 선더)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기츠)
케빈 듀란드(피닉스 선즈)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