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와 ‘하스스톤’ 등 자사 게임 3종에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디아블로 4’에는 신규 시즌 마녀술의 시즌을 시작한다. 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는 약탈폭풍 모드가 다시 돌아오며, ‘하스스톤’에는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이 찾아온다.
◇ ‘디아블로 4’, 신규 시즌 마녀술의 시즌 시작
22일 적용되는 ‘디아블로4’ 마녀술의 시즌에서는 속삭임의 나무에서 머리들을 도둑맞은 하웨자르의 마녀들이 머리들을 되찾고 범인을 잡고자 도움을 청하게 되고, 그 대가로 마녀들은 새롭고 강대한 적과 싸우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마녀술을 전수한다.
플레이어들은 초자연적인 힘을 추구하거나, 일체화된 정신과 영혼의 연결을 다루는 자가 되거나, 치료와 공격 기술의 조화를 소망하는 등 서로 다른 세 가지 학파의 마녀술 능력을 탐구하여 플레이스타일에 걸맞은 능력을 찾아 조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시즌 전설 보석과 비술 보석을 찾아 장착하면 파괴적이면서도 상징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일부는 디아블로 III를 떠올리게 한다.
속삭임의 나무에서 떨어져 나온 도둑맞은 머리는 섬뜩한 흉물로 탈바꿈해 다시 완전해지고 인간이 되려는 열망으로 가득하다. 망자의 속삭임을 따라가면 새로운 부패머리 우두머리(Headrotten Bosses)와 적들을 만날 수 있다. 새로운 게임 종반 활동인 머리 사냥을 완료하여, 부패머리를 사냥하고 그들의 머리를 획득해 비술 보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행운이 따른다면 더 값진 보상을 제공하는 희귀한 우두머리 변종인 ‘머리 달린’ 부패머리 우두머리를 찾을 수 있다.
신규 시즌 시작과 함께 무기고(Armory) 기능도 추가된다. 무기고를 통해 완전한 캐릭터 장비 구성을 빠르게 저장하고 교체할 수 있으며, 자신의 영웅을 위한 다양한 빌드를 원하는 대로 저장하고 덮어쓸 수 있다. 모든 장비, 기술 포인트 및 정복자 포인트는 교체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약탈폭풍 모드 시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확장팩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는 약탈폭풍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배틀 로얄 콘텐츠로, 이제는 익숙한 풍경인 아라시 고원에서 모드가 진행되며 다양한 편의성 개선 사항도 함께 적용되었다.
정해진 기간 동안 재치와 역량, 생존력을 겨루게 되는 약탈폭풍의 플레이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의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대기열 개선이 진행되었다.
또한, 약탈상회가 도입되어 이제 재화(노획물)를 수집한 후 게임 내 보상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대기열 화면에서 원하는 보상을 직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약탈폭풍에서 선보인 능력 외에 새로운 능력이 추가되며, 이전 약탈폭풍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새로운 형상변환 세트, 앵무새 탈것, 애완동물 등 다양한 신규 보상도 만나볼 수 있다.
◇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 미니 세트 적용
신규 미니 세트는 전설 카드 4종, 특급 카드 1종, 희귀 카드 20종, 일반 카드 24종 등 49종의 신규 카드(기존 38종)로 구성되었으며, 진영이 없는 특별한 중립 카드인 ‘그런티(Grunty)’도 1장 포함됐다.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 미니 세트는 스타크래프트를 상징하는 3개 진영, 즉 저그, 프로토스, 테란으로 나뉘며, 각 카드 왼쪽 상단에는 진영별 문양이 표시되어 있다. 각 진영은 그 진영에 속한 모든 직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5종과 진영 지도자의 전설 영웅 카드 1종, 그 진영에 속한 각 직업의 직업 전용 카드 3종으로 구성됐다.
죽음의 기사, 악마사냥꾼, 사냥꾼, 흑마법사는 ‘저그’에 포함된다. 잔학무도한 사라 케리건이 이끄는 저그는 공격적인 인해전술과 직접 피해, 하수인 생성을 통해 상대에게 압박을 가한다. 드루이드, 마법사, 사제, 도적은 ‘프로토스’를 위해 싸운다. 고결한 아르타니스가 이끄는 프로토스는 게임 전반에 걸쳐 고비용 하수인과 주문의 비용을 감소시켜 그 위력을 십분 발휘한다. 게임이 시작되면 몇 턴 동안 자원을 쌓아 올린 후 폭발적인 힘을 발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성기사, 주술사, 전사는 ‘테란’군을 구성한다. 전설적인 짐 레이너가 지휘하는 테란은 우주선과의 상성을 이용해 군대를 집결시킬 수 있으며, 한 게임에서도 여러 대의 전투순양함을 발사하고 또 발사할 수 있다.
또한, 1월 24일 새벽 3시에는 크로스오버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스스톤 스트리머인 TrumpSC와 전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 Day9이 이벤트 경기를 갖고, 트위치를 통해 중계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