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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관련 전시 행사인 ‘도쿄오토살롱 2025(TOKYO AUTO SALON 2025)’가 개최됐다.
이런 가운데 일본의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는 토요타(Toyota) 역시 이번 행사에 참여, 모리조의 꿈을 담아낸 드림 개러지,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 레이스를 향한 도전의지를 표현, 그리고 ‘미드십 스포츠카’ 개발 청사진 발표 등 다양한 내용 및 차량들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불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및 일본 내 랠리 관련 유산을 바탕으로 한 ‘토요타 가주 레이싱 스페셜 데모런’ 프로그램을 개최, 더욱 특별한 장면을 연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역의 랠리카’ 외에도 모두의 이목을 끌 ‘새로운 차량’들이 함께 전시되었을 뿐 아리나 ‘특별한 드라이버’ 역시 함께 하며 행사의 매력, 그리고 내용 부분에서도 더욱 특별함녀서도 탁월한 모습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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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랠리카들의 향연
가주 레이싱 스페셜 데모런은 ‘데모런’에 나서는 차량들의 다양함으로 모두의 시선을 끌었다. 실제 붉은색 차체가 돋보이는 GR 야리스 랠리 2는 ‘현역의 랠리카’로 강력한 성을 기반으로 한 주행 성능을 적극적으로 드러냈다.
이어 검은색 차체, 및 최신의 가주 레이싱 리버리 구성을 갖춘 셀리카(S185)가 시선을 끌었다. 과거의 토요타의 WRC 활약을 대표했던 차량이 ‘현재의 감성’을 품은 만큼 현장의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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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셀리카의 스티어링 휠을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팀을 이끌고 있는 야리마티 라트발라, 유하 칸쿠넨 등이 잡아 ‘과거 토요타의 강렬한 모습’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해 더욱 특별한 순간이었다.
특히 유하 칸쿠넨은 주행을 마친 후 셀리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 ‘특별함’에 방점을 찍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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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랠리 아이콘을 예고하다
스페셜 데모런에 나선 또 다른 차량은 바로 ‘GR 코롤라 랠리 컨셉’이었다. 검은 차체, 가주 레이싱의 리버리를 품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과시한 GR 코롤라 컨셉은 GR 야리스와는 사뭇 다른 차체의 볼륨을 자랑했다.
다만 화려한 ‘데뷔’와 달리 호기심은 사라지지 않았다. 실제 토요타 측에서는 GR 코롤라 랠리 컨셉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그리고 향후 ‘활용 방식’ 등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는 않았기에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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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GR 코롤라 랠리 컨셉’의 스티어링 휠을 쥔 드라이버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실제 해당 드라이버는 모리조(토요타 아키오)의 레이싱 슈트, 헬멧을 쓰고 있었지만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려 호기심을 자아냈다.
잠시 후 공개된 정체는 토요타 아키오 회장의 아들이자 토요타 우븐 시티의 임원, 그리고 루키 레이싱의 일원인 ‘토요타 다이스케’였고, 이에 대해 MC 및 다른 선수들과 수다를 떨며 ‘야외 행사장’을 웃음으로 채우는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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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토요타는 올 시즌 슈퍼 GT와 슈퍼 포뮬러, 슈퍼 다이큐 시리즈 등과 같은 일본은 물론이고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 그리고 ‘즐거움’을 알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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