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은 역사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시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이나 주말 나들이로 여유롭게 다녀오기 안성맞춤인 국내 여행지입니다.
독립기념관처럼 뜻깊은 장소를 둘러보는 동시에, 천안 가볼 만한 곳의 푸른 자연 속에서 한 주의 피로를 싹 풀 수 있는 명소들이 기다리고 있죠.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천안 가볼 만한 곳인 네 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독립기념관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독립기념관
▶운영시간 : 09:30-17:0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 태극열차-1,000원
독립기념관은 대한민국의 독립운동 역사를 기리고 교육하기 위해 설립된 역사박물관으로 그 규모 상당한데요. 기념관의 중심 건물인 ‘겨레의 집’은 길이 126m, 폭 68m, 높이 45m에 이르는 규모의 ‘동양 최대의 기와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립기념관은 총 7개의 상설 전시관을 통해 우리 민족의 역사와 일제강점기의 국난 극복사, 그리고 각지에서 펼쳐진 독립운동 등을 시기별로 전시하고 있는데요.
또한, 기념관 내 신록이 우거진 숲길 코스를 통해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기며 선열들의 뜻을 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겨레의탑부터 겨레의집 구간을 운행하는 태극열차 셔틀버스도 운영하니 참고하셔서 둘러보세요.
성성호수공원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2길 66
기존 업성저수지를 재개발하여 조성된 성성호수공원은 이제 천안 시민들의 힐링 휴식처로 자리잡았는데요. 총 면적 약 52만8,140㎡에 이르는 규모의 공원 내에는 방문자 센터, 잔디마당, 숲 놀이터, 생태탐방로, 성성 물빛 누리교 등 주로 자연과 힐링하기 좋은 공간으로 재탄생 하였죠.
특히, 멸종 위기종인 금개구리와 맹꽁이 등 다양한 양서류와 원앙, 청둥오리, 흰뺨 검둥오리 등의 조류도 관찰되는 학습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답니다. 야경도 특히 낭만적이라서 연인과 함께 저녁시간 때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유관순 열사유적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유관순길 38 유관순열사유적지
▶운영시간 : 9-17시 [동절기] 9-18시 [하절기]
▶입장료 : 무료
천안 가볼만한곳 중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인 유관순 열사 유적은 3·1 운동의 상징이자 독립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 유관순 열사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는 역사적 공간인데요.
유적지에 들어서면 넓은 녹지와 고즈넉한 분위기가 먼저 반겨줍니다. 열사의 생가를 둘러보며 그 시절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건 물론, 추모각과 기념관에서 독립운동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봉화탑 앞에 서면, 독립의 염원을 담았던 그 열정이 마음 깊이 전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거예요. 아이들 교육 여행으로도 좋은 유관순 열사유적에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병천 순대거리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아우내순대길 33
천안 여행의 진수라할 수 있는 병천 순대거리(아우내순대길)는 가히 필수라할 수 있는데요. 순대 애호가들의 성지라할 수 있을 정도로 그 맛과 풍미가 전국적으로 유명하죠. 끝자리가 1, 6인 날에는 병천 오일장도 열리며, 거리 곳곳에는 순대국밥, 모둠순대, 순대볶음 등 다양한 순대 요리를 제공하는 천안 맛집들로 즐비해 있어 입안이 너무나 행복하답니다.
특히 병천 순대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청화집’에서는 신선한 돼지 소창을 사용한 순대가 일품이라고 하니, 천안 순대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