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17일 ‘2024 굿디자인 어워드(2024 Good Design Awards)’에서 19개 출품작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운송, 로보틱스 등 다양한 부문에 두각을 나타냈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 예술 디자인 도시 연구센터에서 선정하는 디자인상이다.
운송 부분에서는 현대차가 3개의 제품으로 수상했다. 지난해 CES 선보인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DICE, SPACE, CITY POD이 그 주인공이다. DICE는 AI 기반으로 탑승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다.
SPACE는 이용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공 모빌리티다. CITY POD은 물류 모빌리티로 수소에너지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K4로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K4는 기아의 준중형 세단이다. 오퍼짓 유나이티드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기아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타이거 페이스를 강조했다.
제네시스는 네오룬 콘셉트로 디자인 어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대형 SUV로 B릴러리스 코치도어를 적용했다. 또한 한국의 정서를 적극 반영했다. 한국의 밤을 연상시키는 색과 온돌에서 영감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차그룹 로보틱스랩은 엑스블 숄더, 딜리버리, 모베드 딜리버리,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로봇 달이 등 총 5개가 우수 디자인에 이름을 남겼다. 이는 전체 로보틱스 분야 수상작에서 절반을 차지한다.
이 밖에도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다이캐스트의 지속 가능 패키지, 포니 디퓨저 등 생활 밀착형 제품과 각종 브랜딩으로 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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