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꾸잉은 독특한 매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꾸잉은 정통 베트남 음식을 파는 곳이다. 이곳은 베트남 출신의 직원들이 서빙을 해, 마치 베트남 현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자리에 앉으면 향이 좋은 쟈스민 차를 내주고 현지 언어인 베트남어를 들을 수 있어 외국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태원 맛집 ‘꾸잉’ 매장 분위기
가게 내부는 아늑하고 깔끔하다. 베트남 느낌을 살린 간결한 인테리어는 매장 전체에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든다. 벽면에는 베트남 전통 미술품이나 소품들이 장식되어 있어, 식사를 하며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테이블 간격도 넉넉해, 혼자 방문하는 손님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이태원 맛집 ‘꾸잉’의 메뉴
꾸잉의 대표 메뉴는 물론 쌀국수다. 깊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인 이 쌀국수는 베트남 전통 방식으로 끓여낸다. 부드럽고 탱탱한 면발과 함께, 고기와 각종 채소가 조화를 이루며 풍미를 더한다. 특히, 베트남 현지의 고유한 향신료와 재료가 들어가 있어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넴루이도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구운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를 바탕으로 만든 베트남식 고기 롤인데 다양한 채소와 파인애플을 라이스 페이퍼에 올려 고기와 함께 싸먹는다. 불에 구워진 특유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소스는 피쉬 소스나 매운 소스를 곁들여 감칠맛을 돋군다. 구운 고기의 짭조름한 맛과 신선한 채소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새우볶음밥은 간장 소스로 살짝 맛을 낸 볶음밥으로, 꾸잉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새우와 함께 볶아져, 고슬고슬한 밥과 고소한 풍미가 잘 스며들어 있다. 함께 내어주는 간장 소스가 새우볶음밥의 킥이다. 적당히 밥 위에 뿌려먹으면 마치 베트남에 온 것 같은 기분을 준다. 함께 내어주는 따뜻한 쌀국수 국물과 함께 먹으면 속이 든든하다.
꾸잉의 음식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국물은 기름지지 않고 깔끔하게 빠졌다. 또 쌀국수 외에도 넴, 모닝 글로리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어 함께 주문하면 더욱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이태원에서 진정한 베트남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꾸잉을 추천한다.
※ 꾸잉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189, 1층
※ 영업 시간 : 매일 10:00 ~ 21:30
※ 휴무 날짜 : 연중무휴
※ 주차 유무 : 주차장 없음. 인근 유료주차장 추천
※ 기타 : 예약, 포장 가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