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라는 말만 들어도 손이 가기 귀찮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빠르고 간단하게, 게다가 맛까지 좋은 메뉴가 있다면 어떨까? 전자레인지 하나로 뚝딱 해결되는 장조림버터밥은 바로 그런 요리다. 준비부터 완성까지 단 3분이면 충분하다. 아침에 허겁지겁 출근 준비를 하면서도, 늦은 저녁 배고픔에 지친 몸을 달래며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에 숟가락질이 멈추지 않을 것이다.
장조림 버터밥 요리재료
밥 1공기(200g), 대파 1/4대(25g), 스틱버터 약 1/3개(30g), 식용유 적당량, 달걀 2개, 통조림 장조림 1캔(100g), 통깨 약간.
장조림 버터밥 만드는법
먼저 대파를 준비한다. 길게 반으로 가르고 0.3cm 두께로 송송 썬다. 대파를 생략해도 좋지만, 고소함을 더하고 싶다면 꼭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밥 한 공기를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고, 썰어둔 대파, 버터, 장조림, 달걀 1개를 넣는다. 장조림 속 꽈리고추는 기호에 따라 잘게 썰어 넣거나, 따로 먹어도 괜찮다.
뚜껑을 덮지 않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1000W 기준 2분 30초 동안 돌린다. 달걀을 넣지 않았다면 2분만 돌려도 충분하다. 이때 전자레인지의 출력에 따라 시간을 조절한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한 불에 예열한다. 남은 달걀을 깨서 넣고 기울여가며 튀기듯 프라이를 한다. 노른자가 적당히 익을 때까지 튀기면 바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서 나온 장조림버터밥은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고루 비벼준다. 밥을 담을 그릇을 사용해 모양을 잡으면 한층 완성도 있는 비주얼을 연출할 수 있다. 메추리알을 활용한다면 먼저 그릇에 담고 밥을 덮는 방식으로 마무리한다.
완성된 밥 위에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살짝 뿌린다. 한입 떠먹는 순간, 버터의 고소함과 장조림의 짭조름한 맛이 어우러지며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된다.
「장조림버터밥 레시피 만드는 법 총정리」
1. 대파를 길게 반 갈라 0.3cm 두께로 송송 썬다. 대파는 생략 가능하다.
2.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밥, 대파, 버터, 장조림, 달걀 1개를 넣고 달걀이 풀릴 정도로 섞는다.
3. 장조림에 있는 꽈리고추는 가위로 잘게 썰어 넣거나 반찬으로 따로 먹는다.
4. 용기의 뚜껑을 덮지 않고 1000W 기준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간 돌린다.
5. 달걀을 넣지 않았다면 2분만 조리한다. 전자레인지 출력에 따라 시간을 조절한다.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 불에 예열한다.
7. 달걀 1개를 프라이팬에 넣어 튀기듯이 달걀프라이를 만든다.
8. 조리된 장조림버터밥을 잘 섞는다.
9. 모양을 잡을 그릇에 밥을 담고 완성 접시에 뒤집어 모양을 잡는다.
10. 메추리알을 먼저 담고 밥을 넣으면 완성 시 메추리알이 위로 올라온다.
11. 장조림버터밥 위에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