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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일본 최대의 자동차 튜및 및 모터스포츠 관련 전시 행사인 ‘도쿄오토살롱 2025(TOKYO AUTO SALON 2025)’가 막을 올린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독특한 조율을 거친 고성능 EV,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Ioniq 5 N DK Edition)’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기반으로 개발된 특별 사양으로 드리프트 킹(Drift King)이자 다양한 모터스포츠 경력을 가진 베테랑 드라이버 ‘츠치야 케이치(Tsuchiya Keiichi)’가 초기 개발 단계부터 함께하고 ‘다양한 부분’에서 그의 의견이 반영됐다.
특히 츠치야 케이치는 일본을 대표하는 서킷인 ‘후지 스피드웨이’를 비롯한 여러 서킷은 물론이고 유명한 와인딩 코스 등에서 여러 업체의 튜닝 부품을 직접 테스트하며 최적의 구성과 정교한 조율을 구현해 특별함에 힘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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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드리프트 킹’이라는 이름 아래 개발되어 ‘드리프트의 즐거움’을 더욱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실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와인딩, 서킷 주행 등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도 더욱 대담하고 기민한 운동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 ‘초고성능 EV’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외형에는 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를 갖춰 더욱 우수한 공기 역학, 뛰어난 경량화의 이점을 더한다. 여기에 일부 녹색의 디테일, DK 에디션 레터링을 더해 ‘고유한 존재감’에 힘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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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인 부분은 더욱 돋보인다. 강력한 성능과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와 전용 브레이크 패드를 적용해 출력 제어 및 차량의 거동 조율에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톱니 가공 구조를 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이 더해졌다.
이외에도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일체된 거동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상고 및 무게 중심을 낮추는 작업이 더해졌다. 실제 로워링 스프링 등 서스펜션 구성 등에서도 새로운 조율이 더해져 일반적인 아이오닉 5 N과 완전히 다른 ‘날카로운 움직임’을 능숙히 드러낸다.
차량 소개에 나선 N매니지먼트실장 박준우 상무는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강력한 성능의 아이오닉 5 N과 츠치야 케이치가 조화시킨 특별한 패키지의 매력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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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개발에 참가한 츠치야 케이치는 아이오닉 5 N은 최고의 고성능 EV이며 여기에 더욱 특별하고 우수한 주행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즐거움을 만끽해주시길 바란다”라며 현대와의 협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등장은 단순히 ‘일본 시장’을 위한 낭보에 그치지 않는다. 실제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일본은 물론 국내 자동차 시장에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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