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방탄소년단 3위 빅뱅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는 세븐틴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유닛 부석순이 활동에 나서기도 한 세븐틴은 브랜드평판지수가 전달 대비 37.02%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올해 완전체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 완전체 컴백의 기대에 힘입어 하이브 주가 역시 최근 상승세를 그리고 있는 모양새다. 이에 브랜드평판 지수 역시 51.24% 상승했다.
3위는 올타임 레전드 빅뱅이다. 빅뱅은 지드래곤이 무려 7년만에 솔로로 컴백하며 어느 때보다 조명을 받고 있다. 탈퇴 멤버 탑의 부정적 이슈에도 불구, 빅뱅 완전체에 대한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연하다, 기록하다, 컴백하다’가 높게 분석됐다.키워드 분석에서는 ‘캐럿, 부석순, 앨범’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96%로 분석됐다. 세븐틴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35% 하락, 브랜드이슈 14.53% 하락, 브랜드소통 55.01% 상승, 브랜드확산 58.2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5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세븐틴, 방탄소년단, 빅뱅, NCT, 스트레이키즈, 엔하이픈, 투어스, 더보이즈, 샤이니, 엑소, 에이티즈,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비투비, 아스트로, 보이넥스트도어, 몬스타엑스, 제로베이스원, 트레저, 하이라이트, 라이즈 , 동방신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워너원, 크래비티, 2PM, 갓세븐, 빅스, 펜타곤, 원어스 순으로 분석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