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신규 전설 영웅 업데이트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이 개발한 수집형 전략 RPG 신작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신규 영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등장한 신규 전설 영웅 ‘길로이’는 롱테인즈 군도의 왕으로, 회복 방해 스킬을 활용하는 딜러 영웅이다. 적의 회복을 차단하고 회복 방해가 적용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힌다. 파밍 던전 ‘얼어붙은 평원’과 PvP(플레이어 간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영지·영웅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영지 ‘기란’을 업데이트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신규 영지와 함께 최고 스테이지를 기존 1만 단계에서 2만 단계까지 확장했다. 이용자는 신규 스테이지를 돌파해 전리품을 획득하고 군주와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기란 영지에는 영웅들에게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보스 몬스터가 최초로 등장한다.
엔씨소프트는 영지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월드 ‘기란’도 선보인다. 신규 유저는 모두 기란 월드로 진입한다. 월드 오픈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소환권 1만장, 주사위 이용권 1만개, 진 데스나이트 확정 소환권 1장을 얻을 수 있는 쿠폰 3종을 지급한다.
신규 영웅 ‘칼리트라’도 등장한다. 칼리트라는 전설 등급의 마법형 무속성 영웅이다. 전방 부채꼴 영역에 피해를 적용하고 모든 마법형 영웅의 지능을 증가시키는 ‘바일 이럽션’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대륙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환수사’와 신규 대륙 ‘림레이크’를 업데이트했다. 환수사는 작고 귀여운 외모를 가진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요즈’ 종족을 기반으로 한 신규 클래스다. 신비한 힘이 담긴 ‘두루마리’를 무기로 사용한다. 두루마리에서 ‘곰’, ‘여우’, ‘까마귀’같은 환수를 소환해 부리거나 직접 환수로 둔갑해 적을 상대할 수 있다.
림레이크는 요즈의 고향이자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의 전조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대륙이다. 모험가들은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한 뒤 퀘스트를 수락해 이곳에서 모험을 이어 나갈 수 있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