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인기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와 함꼐 미국 프로 미식축구 중계, 애니메이션 등 2024년 연말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징어게임 시즌2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로 신규 시청자를 확보하겠다는 의중이다.

먼저 신선한 설정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로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며 누적 시청 시간 22억을 돌파한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작 ‘오징어 게임’이 시즌2로 돌아온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의 치열한 대결, 그리고 다시 시작되는 진짜 게임을 담은 이야기다.
오징어 게임에서 우승한 지 3년, 456번 기훈은 잔혹한 게임을 끝내기 위해 게임의 주최자를 찾는다. 마침내 프론트맨을 마주한 그는 게임을 멈추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다시 한번 게임에 참가한다. 시즌1에서 활약한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부터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한 임시완, 강하늘, 박규영, 이진욱, 박성훈, 양동근, 강애심, 이서환, 채국희, 이다윗, 노재원, 조유리, 최승현, 원지안이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넘치는 인물들을 완벽하게 소화해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인다.
또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감독상을 수상한 황동혁 감독이 이번에도 연출, 각본, 제작을 맡을 예정이다.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스포츠인 미식축구 경기도 중계한다. 미국 시간 기준으로 크리스마스에 열리는 NFL(미국 프로 미식축구 리그) 볼티모어 레이븐스 대 휴스턴 텍산스의 경기가 넷플릭스 스페셜 ‘크리스마스 게임데이: 레이븐스 vs 텍산스’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번 NFL 경기는 제57회 슈퍼볼 우승팀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피츠버그 스틸러스의 대결로 시작해, 두 번째 경기에서는 휴스턴 텍산스가 볼티모어 레이븐스를 상대로 홈경기를 펼친다. 특히 경기가 진행되는 휴스턴은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비욘세의 고향으로, 그가 경기 하프타임에 특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시간으로는 26일 목요일 오전 3시에 캔자스시티 치프스 vs 피츠버그 스틸러스 경기, 오전 6시 30분에 볼티모어 레이븐스 vs 휴스턴 텍산스의 치열한 승부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 7억뷰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 ‘사랑의 하츄핑’도 선보인다. 사랑의 하츄핑은 운명의 소울메이트를 찾아 나선 ‘로미’와 ‘하츄핑’의 첫 만남을 그린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인생의 소울메이트를 꼭 만나길 바라는 이모션 왕국의 공주 로미는 우연히 하츄핑을 처음 보고 운명의 인연임을 직감한다. 반대를 무릅쓰고 하츄핑을 찾기 위해 떠난 로미는 마침내 마법의 숲에서 홀로 지내는 하츄핑을 만나게 되지만, 하츄핑은 인간과의 소통을 거부한다.
특히 넷플릭스에서 공개하는 사랑의 하츄핑은 TV 시리즈에서 한 번도 공개된 적 없었던 하츄핑과 로미의 첫 만남부터 하츄핑의 새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다. 캐치! 티니핑과 동일하게 로미 역의 이지현과 하츄핑 역의 조경이 성우가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영화와 드라마 작품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퍼펙트 데이즈’는 책과 올드 팝을 벗 삼아 하루하루 평화롭게 살아가는 도쿄의 공중화장실 청소부의 평범하지만 빛나는 순간을 담은 영화다.
도쿄 시부야의 공공시설 청소부 ‘히라야마’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충만한 삶을 살아간다. 그는 카세트 테이프로 올드 팝을 듣고, 필름 카메라로 나무 사이에 비치는 햇살을 찍고, 자전거를 타고 단골 식당에 가서 술 한 잔을 마시고, 헌책방에서 산 소설을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그러던 어느 날, 사이가 소원한 조카가 찾아오면서 히라야마의 반복되는 일상에 작은 변화가 생긴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 데이스’, 영화 ‘큐어’, ‘세 번째 살인’ 등의 야쿠쇼 코지가 히라야마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친다. 여기에 영화 ‘파리, 텍사스’, ‘베를린 천사의 시’ 등 특유의 연출력으로 칸, 베니스, 베를린까지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한 세계적인 거장 빔 벤더스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남남’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철부지 엄마와 철부지 엄마와 쿨한 딸의 남남 같은 한 집 살이와 그녀들의 썸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29살 먹은 딸이 있지만 미혼인 엄청난 동안의 물리치료사 ‘김은미’와 그의 딸이자 사건보다 철없는 엄마 단속이 시급한 동네 파출소 순찰 팀장 ‘김진희’. 자매처럼 보이는 두 모녀는 서로 너무 다르지만, 서로의 별난 성격을 보듬으며 티격태격 바람 잘 날 없는 일상을 함께한다.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 영화 ‘헌트’, 드라마 ‘비밀의 숲 2’ 등에 출연한 전혜진이 철부지 엄마 김은미 역을 맡아 어디로 튈지 모르는 거침없는 성격 속 따뜻한 정을 지닌 인물의 모습을 보여준다.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런 온’, 영화 ‘새해전야’ 등의 최수영이 쿨한 딸 김진희 역을 맡아 확실하고 화끈한 성격으로 극의 활력을 더한다. 여기에 은미의 N번째 남자 FM형 전문의 ‘박진홍’ 역의 안재욱과 진희의 경찰대학 선배이자 츤데레 파출소 소장 ‘은재원’ 역의 박성훈이 두 모녀와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